Daily Quest

01 : 게임, 좋아하세요~?

데이터 포스 2025. 12. 26. 14:02
안녕하세요~
첫 포스팅이네요~:)

(와우~ 또 다시 너무나 오랜만에 포스팅이란 것을 써보려니, 세상 너무 어색함돠)

 

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려서부터 만화와 게임을 좋아했고,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라다 보니 세상을 바라볼 때 좋아하는 게임처럼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스스로의 성장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무언가를 성취했을 때 '아 1레벨 성장했구나~' 하는 식으로 곧잘 비유하기도 했어요.
RPG(Role PLaying Game), 경험치 이런 것들이 제 맘을 끌리게 하는 요소들이죠^^.
(그래서 행사장의 스탬프 투어를 만나면 어떻게든 하려고 하는 걸지도...)
제주도 생태공원 - 노리매 - 스탬프
2023년 말 일하던 중 새로운 퀘스트가 주어졌습니다.
업무에서 처음 보는 새로운 플랫폼 - Snowflake를 만나게 되었는데 낯선 Cloud 환경이었지만, 친숙한 SQL 및 기존 DBMS 들에 가까운 UI 덕에 조금씩 가까워질 수 있었어요.

2025 Snowflake World Tour 에서 만난 스노우의 마스코트 - 미안하다 이름을 모르네 😭

 
 
24년 4월 어느날 Snowflake Ascent 오프라인 세미나에 방문했을 때,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당일의 모든 과정을 잘 마치면 '배지'를 수여해주는 것이었어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보상처럼 이쁘장한 디지털 배지가 제 메일로 오게 되어 있더군요.
(뭔가 초반 퀘를 완료하고 받는 기본 장비 처럼~!)
이 퀘스트 보상인 '배지'가 제 새로운 원동력의 시작-이었어요.

(이쁘지 않나요 배지? Snowflake는 뭐랄까, 동네 옆 친구 같은 친근함이 좋아요)

첫 배지 획득 이후에 두번째 배지를 얻기까지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했지만, 두번째 배지를 얻고 나서는 더욱 흥미를 느껴서 온라인 배지 과정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온몸에 장비한 아이템처럼 늘어나는 배지가 큰 재미를 줍니다~! )

 
이 작지만 큰 재미를 주는 '배지' 덕분에 Snowflake 학습이 더 쉽게 빠져들 수 있었고, User-group 모임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다보니, 25년 4월에는 Streamlit 해커톤 도전까지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해커톤 이야기는 별도의 포스트에서~)
 
'sql🪐planet'은 처음 사회생활을 하면서 DB 공부를 시작할 때, SQL이 좋아서 떠올린 도메인이어요. (어떻게든 약간의 언어유희를 섞고 싶은 아재의 마음이랄까...)
이제서야 뭔가 조금씩 성장의 기록을 남기는 블로그로 꾸며보려 합니다.  작은 경험이라도 소중하게 다루며 정리해볼까 해요.
 
함께 레벨업하시렵니까~ ^ㅅ^

(경험치 바가 끝까지 차오르고, 다음 렙으로 넘어가면서 화면이 빛나는 이 쾌감~! 출처=와우인벤)

 

'Daily Que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 : ❄️Snowflake에서 Gemini3 출시 소식을 접하고  (0) 2026.01.14
Snowflake 파트너 웨비나  (1) 2025.11.20